본문 바로가기

Camping/캠핑장 소개

캠핑장계의 에르메스_진천 더빌리지 캠핑장 Review

 

캠핑장계의 에르메스

100개의 단어로 설명하는 것보다, 눈으로 보는게 이해가 가장 빠르잖아요
우선 보시죠.

 

진천 더빌리지 캠핑장, 본격 리뷰를 시작해보자.

 

 ■ 장소명 : 더빌리지 캠핑장

 ■ 위치 : 충북 진천군 봉죽2길 20-78

 ■ 주요 KeyWord : 5성급 편의시설, 여름 리조트 느낌의 수영장, 넓은Site와 뷰, 이마트 편의점 그리고 가격

 

충북 진천에 위치한 더빌리지 캠핑장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던만큼 많고 다양한 수식어가 붙어있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이 캠핑장을 방문하며 가장 많이 리뷰를 남긴 부분은, 아마 5성급 시설 그리고 비싼 가격일텐데,

저는 이 캠핑장이 가오픈때부터 현재까지 매 계절을 방문하는 사람으로써 모든 키워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말이 나오는지, 왜 그런 수식어가 따라다니고, 그렇게 불리우는지. 그럼 시작해보시죠, 리뷰.

 

1. 5성급 편의시설

A Site 에 위치한 편의 메인시설, THE 2

 

A  Site에 위치한 메인시설. 이 곳은 개수대, 화장실, 전자레인지, 샤워실 등의 주요 편의시설이 모여있어요.

지금은 많은 캠핑장의 시설이 좋아졌지만, 이 캠핑장이 나타난 3~4년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놀랐습니다.

저는 지금도 첫 캠핑을 하는 친구들, 가족들이 있다면 당장 이곳을 예약합니다. 우선 화장실과 샤워실부터 볼까요.

 

#화장실/샤워실

저희 부부는 캠핑을 정말 많이 다니지만 저희에게 최우선 순위는 깔끔한 시설 입니다.

어떤 캠퍼에게는 멋진 뷰가, 어떤 캠퍼에게는 조용한 분위기가 최우선이겠지만, 저희는 무늬만 캠퍼인가봅니다.

그래서 이 캠핑장이 주는, "우리 진짜 관리 잘하죠?" "우리 시설 분위기 장난 아니죠?" 이 느낌은.....

 

저희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다음은 개수대와 편의시설 공간  입니다.

 

#개수대 / 편의시설 공간

 

 

넓은 사각 스텐리스의 개수대는 관리팀에 의해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어 청결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개수대에 버려두면 관리팀에서 버려주시기 때문에 너무나도 편리합니다.

제빙기의 얼음창고는 매우 커서 여름철 아주 유용하게 다가옵니다.

토스트를 해먹을 수 있는 기계, 2대의 전자레인지 그리고 스메그 머신들과 세탁기.

 

이곳은 사뭇 다름이 느껴지고 여름철 뻥뚫린 세로창 앞에 앉아서 시원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은, 정말 최고입니다.

시설에서부터 "아 이래서 캠핑장계의 에르메스인가?" 싶겠지만 아직 더 남았습니다.

 

2. 여름시즌, 리조트 느낌의 수영장 "MAHALO"

E Site 위쪽에 위치한 수영장은, 특정 시즌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4월에 온수풀로부터 시작해서 5월 메인풀을 오픈하고 9월초까지 운영되죠. ( 온도에 따라 유동적 운영 됩니다. )

 

매 년마다 업그레이드 되고 고객 피드백을 반영하여 운영 방향을 정하기 때문에,

본 글에서는 "왜 이 곳 수영장이 유명한지?" 에 대해서만 다뤄보겠습니다.

 

# 수영장 시설, MAHALO

많은 캠핑장이 수영장을 가지고 있지만 이 곳의 수영장은 좀 다릅니다. 네, 많이 다릅니다. "이게 캠핑장에 있다고?" 

 

 - 아이들이 아빠와 함께 놀 수 있는 미온수 풀장 

 - 그걸 바라보고 있는 선베드에 누워있는 엄마

 - 커플들, 찐친들 여러 그룹이 모여 놀아도 큰 메인 풀장

 - 남녀노소가 딱, 즐기기 좋은 속도 + 끝없이 탈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 

 - 맥주, 망고넥타, 땡모반, 피자, 해물라면 없는게 없는 메뉴판.

 

현재는 캠핑장과 별개로 별도 입장권과 부대시설로 운영하고 있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주관적으로는,

 

 여름철 성수기 리조트나 수영장 티켓 그리고 부대시설 가격을 떠올리며,

 워터슬라이드 10번 타고 메인풀 가로질러 왕복 수영 3번하고 선베드에 누워서 망고쥬스 한잔 마시면서

 아기들이 꺄르륵 거리는거 보고 있으면,

 

글쎄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내가 느끼는 행복감과 힐링감이 크니까 그런걸까요?

저기에 누워있으면 내일 출근하는 내모습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 망고넥타, 선베드에 누워서 핸드폰으로 시킬 수 있다.

 

3. 넓은 Site 와 뷰

A 존 의 A19번

더빌리지의 전체 Site는, 최소 7x7 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각 존의 Site를 모두 더하면 145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얼마나 넓은지 대충 짐작이 가겠지만 실제로 가보면 아직 우리집이 멀었나,,? 하며 걷게 되는거죠.

그래서 메인 시설이 2개이고 이런 메인 시설과 너무 먼 곳 (B존, DT존) 에는 보조시설이 있어요.

 

그럼 각 존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  A존 : 총 30개 Site / 노키즈존 / 메인 시설 THE2와 가깝다 / 4인 이상 합류 불가 / 끝쪽 사이트 뻥뷰
  •  B존 : 총 47개 Site / 차박,캠핑카,카라반 가능 / 일부 노키즈존 / 계단식 구조로 뻥뚫린 뷰(수영장 뷰)
  •  C존 : 총 10개 Site / 노키즈존 / 끝쪽에 위치하여 아래로 야간 텐풍이 아주 좋다(D, DT존 텐트들)
  •  D존, DT존 : 27개+17개 Site / 차박 가능 / 계단식 구조로 뻥 뚫린 뷰 (특히, DT) / 겨울철 장박운영
  •  E존 : 총 34개 Site / 차박, 캠핑카, 카라반 가능 / 수영장과 가깝다 / 메인시설 THE3와 가깝다 / 편의점과 가깝다

참 많기도, 다양하기도 한 사이트들 위와 같이 정리 드립니다. 본인의 캠핑 스타일대로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내가 커플이고 조용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 A / C존

  우리는 가족이고 편의성이 좋았으면 좋겠다 → E / D존(앞열)

  나는 카라반, 캠핑카, 차박을 한다 → B존

  나는  뻥 뚫린 뷰를 보고 싶다 → B(윗열) / DT존

 

저희 부부는 주로 A18, A19, A1, A2, C3, C4, DT8, DT7, DT6 을 예약하는데, 왜 그럴까요?

그야.. 명당이니까..

 

 

 

더빌리지의 겨울은 정말 눈도 많이온다.

 

모든 캠핑장의 가격을 산술 평균, 중위값을 놓고보면 더빌리지가 비싸보일 수 있다.

근데 최근 신생 캠핑장의 가격이 8만원 ~ 10만을 호가하고 2박을 우선시하는 곳이 허다하다.

그렇다면 더빌리지 캠핑장은 비싼 캠핑장일까? 

 

많은 사람들이 재방문 의사가 있다고 하는 곳이라면,

한번쯤 에르메스 캠핑장인 더빌리지에 방문해서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수도.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캠핑 얘기로 만나요 우리는 :)

 

 

 

 

etc. 나의 사진전_더빌리지

메인풀장과 워터슬라이드, 그리고 올해의 마할로 컬러 핑크
B존의 야경

 

눈 덮인 더빌리지
D존의 겨울은 장박으로 가득하다
겨울엔 썰매도 운영했었다.